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첫 그림
    일기/취미 2022. 9. 10. 18:03
    반응형

     

    나는 그동안 워~~낙에 그림에 문외한이었는데,

     

    우연한 계기로 그림에 관심이 생겨

     

    (이러한 계기로 : https://jaytsol.tistory.com/entry/%EC%9A%B0%EC%97%B0%EC%9D%98-%EC%B0%B0%EB%A6%AC-%EB%B8%8C%EB%9D%BC%EC%9A%B4?category=572629)

     

    만화 '찰리 브라운'에 나오는 캐릭터들을 모작해보았다 ㅋㅋㅋ

     

    ㅋㅋ 귀여운 그림 실력

     

    처음에는 단순히 선을 따라그리는 것부터 시작했는데,

     

    이게 하다보니 각 캐릭터의 행동과 감정을 표현하는데 있어서

     

    일정한 공식이 존재한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웃음, 놀람, 무서움, 특정 방향을 바라봄, 눈을 흘김, 눈을 찡그림과 같은 행동에 따라 ..

     

    서로 다른 캐릭터라 해도 같은 감정상태일 때는 같은 표현법이 쓰였다.

     

    입모양에 따른 차이

     

    얼굴 비율, 신체 비율 등도 미대생들이 왜 그렇게 인체 관절, 구조 등을 공부하는지 알게 되었고..

     

    무엇보다 그리는 사람은 그리는 캐릭터의 입장에 빙의해 나라면 이런 자세, 표정을 할 것이다,

     

    라는 과정이 들어가야 좀 더 자연스러운 그림이 나오는 것 같다.

     

    눈 뒤 주름?? 에 따른 차이

     

     

    그리하여 모작이 아닌 배운 공식을 바탕으로 그린 첫 그림이 나왔다 ㅋㅋㅋ

    졸귀다 ㅋㅋㅋ

     

    (이건 그 다음날 그림)

    주호민님 닮은거같다

     

     

    물론 초보 티가 많~~이 나지만 처음 공부해서 그린 것 치곤 나는 만족한다 :D

     

    앞으로 틈틈이 더 공부해봐야겠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