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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dot 게임개발] 2. Enemy movement and collision개발/GameDev 2024. 6. 10. 23:25반응형
Godot docs의 튜토리얼 중 'The main game scene'까지 완료했다.
이번의 주요 내용은..
1. 플레이어 캐릭터가 움직이는 방향을 바라보도록 만들기
2. 적 캐릭터 (Mob) 만들기
3. 적 캐릭터 움직임 정의하기
: 화면 경계면에 보이지 않는 PathFollower를 추가해서 주기적으로 이 위치에서 몹이 생성됨
: 몹이 향하는 방향은 randf_range를 통해 무작위성을 갖도록 함
: 몹의 속도 또한 randf_range를 통해 무작위성을 갖도록 함4. 적 캐릭터가 화면에서 사라지면 지우기
: 화면 경계면을 나가면 queue_free를 통해 사라지도록 함5. main scene을 만들고 Player와 Mob을 main scene에 적용하기
6. MobTimer, ScoreTimer, StartTimer 만들고 적용하기
- MobTimer: Mob 생성 주기
- ScoreTimer: 점수 획득 주기
- StartTimer: 게임 시작 후 시간 카운터반응형'개발 > GameDev'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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