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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dot 게임개발] 3. Heads up display, sound, shortcut배움/GameDev 2024. 6. 13. 23:59반응형
이제 게임을 마무리할 차례다.
Godot Docs의 'Heads up display' 부터..
그동안 플레이어와 몹의 움직임과 상호작용까지 완료했으니,
이제 HUD, 사운드이펙트와 단축키 설정, 기타 작업을 끝으로 마무리한다.
HUD의 작업 내용
- 게임 제목 표시
- 점수
- 게임 시작 버튼사운드이펙트의 작업 내용
- 배경 음악
- 게임 종료 시 음악단축키 설정
- 게임패드 대응 키 설정
- 게임 시작 버튼 설정기타 작업
- 난이도 조절
(출현하는 몹의 수, 몹의 속도, 몹의 크기, 플레이어 크기 등)
- 게임 시작 시 잔여 몹 제거그리하여 완성된 게임 Dodge the Creeps!
DodgeTheCreeps 이후에 계속하여 3D 튜토리얼을 진행할 수도 있겠으나,
일단 내가 구상중인 게임은 2D 게임이므로 더 심화된 2D 게임 개발 공부를 계속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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