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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dot 게임개발] 1. Playable Character movement개발/GameDev 2024. 6. 10. 03:08반응형
'2D 게임 시작하기' 튜토리얼 이전까지의 개념을 Godot 공식문서 읽기를 통해 대충 익히고
(노드, 씬, 트리, 인스턴스, Scripting Language 등)
이제 본격적으로 예제를 통해 간단한 게임을 만들어본다.
오늘은 플레이어 캐릭터 노드를 만들고 그에 따른 로직을 구현하였다.
캐릭터 아트 등은 모두 튜토리얼에서 제공하는 에셋을 사용하였다.
작업한 내용은
- 캐릭터 노드 만들고 상태 정의
- 캐릭터 비주얼과 애니메이션 적용
- 충돌 범위 지정
- 입력 키 매칭
- 이동 속도 지정하고 대각선으로 이동 시 속도 정규화
- 맵 밖으로 나가지 않도록 clamp 시키기
등이다.
다행히 아직까진 흥미가 잘 유지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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